컴퓨터공학/소프트웨어

[소프트웨어] 명명 규칙

Harvie 2023. 6. 21. 08:0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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명명 규칙이란?

패키지, 클래스, 메서드 등등에 대해 이름을 붙이는 방법
 

파스칼 케이스 (Pascal case)

클래스, 인터페이스 이름
명사 또는 명사구이며, 첫 단어를 대문자로 시작
ex. class Dog()

카멜 케이스 (Camel case)

필드, 메소드, 변수 이름
여러 단어를 함께 붙여 쓰되, 맨 앞에 오는 단어의 첫 문자는 소문자, 그 뒤로는 단어 구분을 위해 대문자로 쓴다.
ex. countOfHit
 

메소드 이름

  • 일반적으로는 소문자로 시작하는 동사구
  • 함수 이름은 일반적으로 값을 설명하는 명사구
  • 필드의 값을 접근하여 리턴하는 함수는 앞에 "get"를 붙인다.
  • 조건이 묻는 boolean 반환 함수는 대부분 "is"로 시작

변수 이름

  • 일반적으로는 소문자로 시작
  • 용도에 대한 힌트를 제공해야한다.
  • 모호한 이름을 사용하지 않아야한다.
  • 대상이 사용된 위치를 고려
  • 매개 변수 : 되도록 짧게한다.
  • 필드 변수 : 가능한 길고 의미가 담겨 있어야한다.

 

상수

상수는 모두 대문자로 한다.
ex. static final int HOURS = 24;

 

소프트웨어를 개발할 때, 명명 규칙을 따라서 코딩을 해야지 조금이라도 의도 파악과 이해가 쉽습니다!
대부분의 개발자가 명명 규칙을 따르기 때문에, 공통적인 규칙이 있으면 다른 사람이 짠 코드도 쉽게 파악하기 쉬워지죠!
 
오늘은 명명 규칙에 대해 알아봤습니다!
 
 
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!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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